본문 바로가기

글 일기 낙서

나의 연인 / 조이스 James Joyce

나의 연인 / 조이스

 

 

 

나의 연인은 가벼운 옷을 입고

사과나무 사이에 있다.

거기 명랑한 바람이 부산히

떼지어 달려온다.

 

거기 명랑한 바람이 지나갈 때

어린 잎을 꾀하려 멈추는 곳에

나의 연인은 천천히 가네.

몸 구부려 물 위의 그녀 그림자에로.

 

하늘이 연푸른 컵이 되어

웃는 나라에게로 덮치는 곳에

나의 연인은 사뿐히 간다.

우아한 손으로 드레스를 쳐들면서.

 

............... END

 

 

※ 조이스 (James Joyce : 1882 ~ 1941)

 

조이스의 문학적 출발은 1907년에 출판된

「 실내악 」 이라는 시집이었다. 이로부터

7년 뒤에 단편 소설집 「 더블린 사람들 」을

간행하면서 그는 설가로서의 길을 걷게 된다.

이 시는 「 실내악 」 에 수록된 작품으로

무구한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