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mantic Melodies

사는게 아니야 / 어반자카파 조현아 ♩ MBC '백년의 유산' OST 가사.듣기

 

 사는게 아니야 / 어반자카파 조현아 ♩

 

MBC '백년의 유산' OST 가사.듣기

 

 

 

며칠전 가족들이 보는 드라마 속에서 들려오는 맬로디와 가사를 듣고 시선을 돌려 한참을 멍하게 있었습니다. MBC 드라마 백년의 유산 OST 사는게 아니야 라는 노래였습니다. 물런 그 당시는 멍하게 듣고만 있어서 누가 부른 노래인지 노래 제목은 무엇인지 알지 못했지만 가사를 기억해 두었다가 검색을 해 보고 알 수 있었습니다.

 

 

 

 

노래 가사 중에 ... 

 

사랑하면 안되요 ♩

 

다가가면 안되요 ♩

 

왜 사랑하면 멀어 지나요 ♩

 

그리 많은 세월을 살지는 못했지만 누구나가 그렇겠지만 저 역시도 세번의 사랑을 했습니다 ...

 

그 중 한 사람은 나의 아내로  ... 그리고 무척이나 좋아하고 사랑했던 사람  ...

 

10 년이라는 세월이 더 지났건만 비가 오는 날이나 추억의 장소를 지나칠 때 그리고 이번 경우처럼 가슴 아린 음악이 나올때면 지난 추억과 그리움이 밀려 오는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

 

 

 

 

아주 절친한 나의 모든 것을 얘기하는 어떤이는 아직까지도 저는 과거 속에 묻혀 산다고 ...

 

이제 그만 과거에서 나오라는 말을 해 주었습니다 ...

 

때론 혼자 감정이 복 받쳐 올라 눈시울이 불거질때 ... 제 곁을 지켜주는 아내가 생각할 때 ...

 

저 역시도 그러고 싶지만 ... 제게는 왜 그렇게 어려운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

 

사랑하지 말 것을 그랬습니다. 사랑을 받아 들이지 않았다면 ...

 

아니 내가 내 마음을 숨겼다면 어쩌면 지금도 아무일 없는듯 ...

 

잊기 싫은 미소와 지켜주고 싶던 눈빛을 가까이서 지켜 볼 수도 있었을 거라는 욕심이 생깁니다 ...

 

 

 

 

지금도 들려오는 가사 ...

 

그리움이 커지면 ♩

 

생각이 많아져서 ♩

 

손에 잡히는 게 없나봐 ♩

 

오늘도 한동안 아무일도 못하고 취하고 싶은 마음만 간절할 것 같습니다 ...

 

 

 

 

  사는게 아니야 / 어반자카파 조현아 ♩

 

MBC '백년의 유산' OST 가사.듣기

 

 

 

사랑하면 안되요

 

다가가면 안되요

 

왜 사랑하면 멀어지나요

 

한 발자국도 갈 수가 없네요

 

잊을 수가 없네요

 

그 자리에 멈춰서 울면서 기다리는데

 

♩사는게 사는게 아니야

 

왜 너를 사랑하게 됐는지

 

그리움만 자꾸 커져서 차마 잊을 수가 없어서

 

난 아직도 그대만을 사랑하고 있어요

 

 

 

그리움이 커지면

 

생각이 많아져서

 

손에 잡히는 게 없나봐

 

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랑도 아님 멀리 여행도

 

다 해보고 싶지만 그대가 떠나질 않아

 

♩사는게 사는게 아니야

 

왜 너를 사랑하게 됐는지

 

그리움만 자꾸 커져서 차마 잊을 수가 없어서

 

난 아직도 그대만을 사랑하고 있어요

 

 

 

한 순간도 못 잊을 사람

 

그대만을 사랑해요 사랑해요

 

사랑해 내가 사는 동안

 

오직 그대만 사랑한다고

 

눈물나게 사랑하지만 오히려 번지게 될까봐

 

늘 뒤에서 그대만을 바라보고 있어요

 

사랑해 내가 사는 동안

 

... end